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작성일 : 2026.01.20


지난 1월 1일부터 4일까지 3박 4일간 멕시코 주 테포트소틀란 시에 위치한 ‘아베카니캠프(Abekany Camp)’에서 올해 새로 파견될 멕시코 굿뉴스코 단원들을 위한 워크숍 및 동문회가 열렸다.




이어진 선배 단원들의 체험담은 신규 단원들에게 큰 관심을 이끌었고, 동문들에게는 다시 그때를 추억하게 했다.

명사 초청 강연으로 기업가들을 초청해 강연을 들었다. 강연자들은 사업을 하면서 어려움이 있을 때 인도를 받으며 극복했던 사례를 언급하며 멘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오후에는 그룹 미팅이 진행되었다. 해외봉사 당시 문화와 언어의 차이, 그리고 크고 작은 여러 어려움 속에서 힘든 시간을 이겨낸 체험담을 서로 나누었다.

“처음에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워크숍을 참석하는 것을 망설였으나, 지부장님의 말씀을 통해 해외봉사에 가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워크숍을 참석해 여러 동문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늘 듣는 말이 있습니다. ‘어느 나라로 파송되든, 그 나라가 너에게 가장 좋은 나라가 될 거야.’ 이 말을 마음에 새기려 합니다.” - 이스라엘 게레로(Israel Guerrero) 단원

“예전부터 다른 나라에 가서 봉사를 통해 사람들과 마음을 나누고 싶어 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해외 봉사에 지원하게 된 목적을 더욱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은 어디로 가느냐 보다, 각 단계 앞에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하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저는 새로운 인생의 단계로 나아갈 수 있는 분명한 확신과 방향을 찾게 되었고, 감사한 마음으로 담대하게 걸어갈 용기를 얻었습니다.” - 조안리 페레즈 멘도사(Joanly Pérez Mendoza) 단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