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and Clean Heart of IYF
밝고 깨끗한 마음, IYF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한다.
보도일자 : 2025.09.09
[특집영상] "세상을 바꾸는 작은 기적"…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의 빛나는 열정/ 출처=굿뉴스코
[더퍼블릭=정진철 기자] 지구촌 시대, 화면 너머로 세상 곳곳을 마주하고 여행객들로 붐비는 공항 풍경 속에서, 특별한 이름표를 달고 세계 곳곳으로 향하는 청년들이 있다. 바로 24년째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인데, 1년여간의 봉사 활동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세상을 배우며 성장하는 청년들의 이야기가 매년 새롭게 펼쳐지고 있다.
지난 2년간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봉사활동을 마치고 돌아온 최혜은 단원은 미대 입시 실패 후 원치 않는 대학 생활을 이어가던 중 굿뉴스코 해외봉사를 통해 탄자니아로 떠났다. 막연히 '행복해지고 싶다', '변화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떠난 그곳에서 그녀는 놀랍게도 잊었던 미술 교사의 꿈을 다시 마주했다.
한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의 제안으로 미술 교단에 서게 된 최 단원은 처음에는 자신의 실력에 대한 의심과 트라우마를 느꼈지만, 아이들이 자신을 진심으로 '미술 선생님'이라고 부르고 따르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 "한국에서는 미대 졸업 후 임용고시를 봐야만 선생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곳에서는 이런 방법으로도 선생님이 될 수 있구나. 내가 이미 꿈을 이루었구나"라며 벅찬 감회를 전했다.
출처 : 더퍼블릭(https://www.thepublic.kr)